chaipaai특허

[chaipaai] 특허출원비용, 좀 더 합리적으로 지출하는 방법

특허출원비용, 좀 더 합리적으로 지출하는 방법

특허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변리사와 함께 등록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은 반면, 특허출원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혼자 준비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등록을 혼자 준비해 본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 결코 녹록하지 않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특히 자신의 전문 분야가 아닌 특허권에 대한 정보와 지식들을 새롭게 익혀야 하기 때문에 중도에 포기하는 분들도 생각 보다 많습니다.

물론 변리사사무소에 의뢰할 경우 특허출원비용에 대한 어느 정도의 부담감은 안고 가야 하지만 멀리 본다면 결코 손해 보는 선택은 아닙니다.

특허 신청 서류 접수부터 등록되기까지 짧게는 6개월 이상, 길게는 1년 이상을 예상해야 하는데요. 문제는 이 기간 동안 기다린다고 해서 100% 등록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란 것입니다. 꽤 많은 분들이 서류의 미흡한 점 때문에 반려 처리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물론 반려되었을 경우엔 미흡한 부분을 보완한 보정서를 제출하면 되지만, 그만큼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도 잊으면 안됩니다.

따라서 특허출원비용이 줄이기 위해 무리하게 혼자 준비하는 것 보다는 처음부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한 번에 등록하는 것이 훨씬 더 지혜로운 선택이겠죠?

어느 정도 번화한 거리를 걷다 보면 수많은 특허사무소, 또는 변리사사무소를 만나게 됩니다. 과연 그 중에서 어떤 사무소를 선택하는 것이 나에게 유리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등록하려고 하는 특허권에 대한 경험이 많은 사무소를 선택하는 것이겠죠.

모든 변리사사무소에서는 특허 전반에 걸친 업무를 대리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전문적인 분야가 따로 있답니다.

그 분야와 내가 원하는 특허권이 일치하는 지를 먼저 따져 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시간과 특허출원비용을 아끼는 방법도 되겠죠?

물론 변리사에게 특허를 의뢰하는 것만으로 모든 비용이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허를 등록하는데 드는 수수료가 따로 발생하며 만약 중간에 보정서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엔 따로 추가 비용이 들 수 있으니까요. 따라서 이런 부분까지 처음부터 꼼꼼히 따지는 게 좋습니다.

다만 한 가지 조언해 드리고 싶은 것은 무조건 저렴한 수임료를 받는 곳이 좋은 특허사무소는 아니라는 점입니다. 즉, 여러분의 아이디어나 디자인, 상표권 등을 특허로 등록하기 위해 함께 열심히 뛰어줄 변리사를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따라서 무조건 저렴한 수임료를 내세우는 사무소에 혹하기 보다는 진짜 내 일처럼 열정적으로 일하는 변리사를 만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물론 동시에 합리적인 특허출원비용을 제시하는 곳이 있다면 그곳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정리하자면, 내가 등록하고자 하는 분야의 특허에 관해 경험이 많으면서 비용도 합리적으로 제안하는 곳이 있다면 망설일 필요 없을 것입니다. 특히 가장 위험한 생각은 혼자 무작정 준비해 보겠다는 생각입니다.

처음부터 실력 있는 변리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여러분의 특허권을 빠르게 취득하는 지름길일 테니까요.

이상 chaipaai의 블로그였습니다.

5 thoughts on “[chaipaai] 특허출원비용, 좀 더 합리적으로 지출하는 방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